교회소개
  교회소개
비전
헌신(Devotion)
옥합을 가지고 와서 그 옥합을 예수의 머리에 부으니 (막 14:3)
1. 십일조는 정직하게
소득의 열 중 한개를 하나님께 돌려 드림으로 만물이 주께로부터 오는 것임을 믿으며 주님이 내 삶의 절대 주인 되심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주님은 '십일조'를 통해 각양 좋은 복을 내려 주시기 원한답니다.
(말3:8~10, 마23:23)
2. 매주일 감사예물 드리기
범사에 감사하라, 감사로 제사 드리느 자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합니다.
우리 하나님의 성품을 들여다보니 감사하는 나라를 가장 좋아하시소 축복하십니다.(시50:23)
3. 한 부서 이상 봉사하기
교회는 영적으로 학교요 병원이요 훈련소요 사관학교요 구호소요, 요양원입니다. 그러니 돕는 손길이 무작정 필요합니다.
이제는 우리 사회도 자원 봉사하는 시대입니다. 내가 즐겁게 잘 할 수 있는 일, 내 손이 필요한 부서를 한 곳이상 물색하여 꾸준히 봉사하십시오(롬12:6~8)
4. 순장, 순원으로 사랑방 참여하기
하나님은 우리가 '혼자' 신앙생활 하는 덧을 원치 않습니다. 사람은 '혼사'있으면 외롭고 힘들고 약해집니다.
하와도 '혼자'있다가 사탄의 유혹을 받아 넘어졌습니다. 한 분도 빠짐없이 희망하는 「사랑방」에 소속하여 서로 격려, 위로하고 돕고 기쁨, 슬픔, 아품, 꿈, 용기, 희망을 나누십시오.
그리하면 인생은 성고하고 승리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모습을 보고 싶어 하십니다.(롬15:5~7)
훈련(Discipline)
각 사람을 권하고 모든 지혜로 각 사람을 가르침은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려 함이니 (골1:28)
예수님이 하늘에서 이 땅에 오신 것은 십자가 죽으심으로 인류를 대속하기 위해서이다. 그런데 3년이나 시간을 할애하사 12제자를 훈련시키셨다는 것은 참으로 주목할 부분이다. 그리스도인은 ‘훈련받는9은)자’이다. 훈련받지 않고는 섬길 수 없다. 섬김없이는 그리스도의 제자가 될 수 없다. 사직동교회는 훈련하는 교회, 훈련 잘 받는 아름다운 교회이다. 우리 교회 평생 제자훈련 과정을아래와 같이 확정하니 전교우들께서 지우너하시고 평생 훈련과 섬김을 지속하시기 바랍니다.
1. 자람터
새가족반, 성경통독학교①, 세례반, 큐티기초반, 결혼예비학교, 찬송배우기
(말3:8~10, 마23:23)
2. 배움터
성장반(성경개관), 크로스웨이, 큐티중급반, 성경통독학교②, 부부행복학교, (새벽)기도학교
3. 쓰임터
제자반, 사역반, 큐티고급반, 25시전도대, 중보기도학교(교인, 목회자, 선교사, 조국, 북한), 교사대학, 순장MT, 선교훈련학교, High Family program, 사랑의봉사단(호스피스, 집짓기, 이미용, 의료, 어린이camp, 문화교실, 부방, 주차....) 심화교육(extension study)
예배(Worship)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시50:23)
우리는 하나님의 ‘기쁨’을 위해 계획되고 창조되었다.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는 것, 그분의 목적을 위해 사는 것은 우리 삶의 첫 번째 목적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매우 소중한 존재이고 하니님을 기쁘시게 하는 ‘예배’는 가장 가치있는 일이다. 하나님을 예배하지 못하면 인간은 다른 대체물에게라도 예배하게 된다. 예배는 하나님을 위한 것이지 우리 스스로를 기쁘게 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오늘 예배에서는 아무것도 얻지 못했어’라고 말한다면 틀렸다. 예배는 우리가 창조주께 영광과 기쁨을 드리는 것이다.
1. 공식예배
주일예배, 주일밤 찬양예배, 수요기도회
2. 예배의 내용
신앙고백, 찬양, 감사(예물,십일조), 기도(참회, 간구, 중보, 치유), 성경강론, 성도의 교제, 목사의 축복
3. 예배의 자세
하나님앞에 예의를 갖추고(신령과 진정으로), 구원에 대한 감사로(마음, 예물, 찬양), 경청과 아멘과 겸손으로 ‘말씀’을 받으며, 왕 앞에 축도를 받음으로 예배가 끝난다.
4. 예배의 축복
심신이 살아난다. 하늘의 기쁨이 충만해진다. 확신과 능력이 생겨난다. 신앙과 인격이 크게 자란다.
교제(Koinonia.fellowship)
이와 같이 우리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안에서 한 몸이 되어 서로 지체가 되었느니라 (롬12:5)
우리는 하나님의 갖고으로 태어났다. 하나님은 가족을 원하시고 우리가 가족이 되도록 새롭게 만드셨다. 성경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에게 영광을 도리며, 영원히 그분과 함께 살도록 ‘하나님의 가족’을 만드는 이야기다(엡1:5 그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마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우리가 그리스도를 믿을 때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가 되시고 우리는 그분의 자녀가 되며 다른 믿는 자들은 우리의 형제자매가 되고 교회는 우리의 영적인 가족과 가정이 된다. (요1:12, 갈4:7) 하나님의 가족은 혈육가족보다 더 중요한데 그것은 영적가족은 영원히 함께할 것이기 때문이다. 영적가족으로써 교체하기 위해서는
1. 예수믿음
예수그리스도를 나의 주님으로 교백하고 모셔들여야 한다.(마16:16, 롬10:9,10)
2. 세례
세례는 ‘나는 하나님의 가족이라는 것이 부끄럽지 않다’라고 세상에 선포하는 것이다.(행2:40~42)
3. 서로 사랑하기(교회/사랑방)
요일3:16, 갈6:10, 요13:35 사랑은 최고의 은사요 미덕이요 능력이다.
4. 교회안에서 그리고 세상에 나가서
정직하기, 겸손하기, 공손하기, 신뢰해주기, 자주만나기, 화목, 협력, 격려
5. 중보기도
우리는 때로 연약하다. 서로를 위하여 기도해주는 것은 ‘성숙한 형제사랑’이다. 하나님은 이것을 기뻐하신다.
전도(선교mission)
그리스도의 주 되심과 그를 믿음으로 구원 얻을 수 있음은 전파돼야 한다.
이웃과 세상, 모든 언어, 족속 민족에게 땅끝까지 예그리스도 구원의 기쁜 소식을 전파하기